본문 바로가기

생각 공유

# 지금 이대로 좋다

반응형

 # 시작 - 지금 이대로 좋다 -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설렘과 두려움이 항상 공존한다.

 

처음 한걸음을 내딛는 순간,

그동안 지녀온 두려움의 크기에 비하면

너무나도 작은 어려움들만이 존재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가만히 있는 것? 아니면 일단 해보는 것? 

 


 

나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다.

몇 번의 해를 보내고도 여전히

나는 그런 존재로 남아있다.

 

아마도

근본적인 이유

해결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일 거다.

 


< 자존감을 회복하려면 >

자존감이 떨어지는 이유는

나의 존재가 다른 사람보다 못해서가 아니라

환상 속의 자신을 너무 높이 평가해서 그래요.

 

내가 바라는 나는

아나운서만큼 말도 잘해야 하고

가수만큼 노래도 잘해야 하고

모델만큼 몸매도 좋아야 하죠.

그러니 진짜 현실의 나를 보면 못마땅하고,

그게 더 심해지면 본인이 꼴 보기 싫어지면서

자신을 없애버리고 싶은 마음도 드는 거예요.

 

자존감을 회복하는 방법은

나의 능력을 키우는 게 아니라

환상 속의 나를 버리는 거예요.

그러고 보면 나는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괜찮아요.

 

- [지금 이대로 좋다] 법륜 지음 -


나를 규정하지 말아야 한다.

그래야 난 그 어떤 것도 될 수 있다.

 

나를 가두는 건 어쩌면 나 자신일지도 모른다.

내가 오늘 이렇게 한걸음 내딛을 수 있었던 것은

일단 그 끝이 어떠하든 행동했기 때문이다.

 

이런 나는

그리고 당신은

지금 이대로도 충분하다 :)


어떤 무엇이 되려고 애쓰지 말자.

 나는 나이기만 하면 된다 ♥ 

반응형

'생각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내게 남는 건 뭘까  (0) 2020.04.21